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

핸드폰 구글 계정 삭제 및 추가 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고 있는 분이라면 대부분 구글계정이 저장되어 있을텐데요. 초기화를 진행하거나 중고로 판매하길 원하고 있다면 핸드폰 구글 계정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초기화 시 잠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삭제




1. 설정에 들어갑니다.


초기 화면에서 상단바를 내리거나 어플 목록을 보시면 태엽 모양으로 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전반적인 설정을 관리하는 부분으로 계정 관련된 것도 이곳에서 수정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2. 클라우드 및 계정에 들어갑니다.


구버전 안드로이드의 경우 계정탭이 따로 있습니다.



3. 등록되어 있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아래 사진은 갤럭시s3 입니다. 최신버전도 마찬가지로 추가되어있는 계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계정을 삭제합니다.


최신 버전의 경우 계정 선택 후 상단 오른쪽을 누르고 계정을 지우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삭제할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버전이시면 하단에 나와있는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구글 계정 추가 방법




마찬가지로 '설정 -> 클라우드 및 계정 -> 계정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구글 계정 삭제 추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폰을 사용하다보면 초기에 구글에 가입해서 로그인 했다고 하더라도 비밀번호를 잊고 계시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요. 초기화할 때 계정을 삭제하지 않으면 활성화 단계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요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 비번을 찾지 못하면 해당 센터에 가야하므로 미리미리 지워주는게 좋습니다.